본문 바로가기

홈 카페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반응형

 

 

 

브로콜리 주먹밥

오늘은 주먹밥을 조금 특별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먹기싫은 채소를 숨겨두었거든요! 그것은 바로 브로콜리!

 

당근도 살짝 올려놓았어요^^

평소 잘 안먹게 되는 브로콜리를 특별히 주먹밥에 접목시켜서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주먹밥 15알로는 양이 차지 않아서 사진외에도 많은 주먹밥이 있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희는 성인 남녀 2인이 먹었어요!

밥 2공기를 볼에 담고 참기름 2/3큰술 둘러주었어요

 

굴소스 반큰술로 간을 했는데 없다면 소금반큰술로 간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잘 섞어주세요~

 

브로콜리 한송이! (크기차이가 많지 않은 채소이기 때문에 한송이 준비하시면 돼요)

볼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참 나무같아요

큰 가지(?) 줄기들만 잘라낸 후 데칠거에요~

 

끓는 물에 (소금반큰술 넣는것 선택) 자른 브로콜리들을 넣고 50초~1분 데친 후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잘게 썰어주세요~ 밑에 줄기부분도 주먹밥에 넣을 것이랍니다^^

 

사진에서 가능할 수 있는 크기이겠지만 1cm 정도의 크기로 잘랐어요. 너무 커도 밥과 잘 뭉쳐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골고루 섞어주세요~~

 

데코와 단백질을 책임져줄 달걀 1알을 소금한꼬집 넣어 잘 섞은 후 얇게 부쳐서 지단을 만듭니다

 

김밥 싸듯이 지달을 돌돌 말아서

 

0.3cm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 둡니다~

 

브로콜리와 밥을 섞은 것을 위생장갑을 착용한 후 먹기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주세요~

플레이팅 도마 위 김은 0.3cm 정도로 자른 마른 김 입니다^^ 장식용도 되고 주먹밥에 붙어 올라오는 김은 함께 먹어도 김밥느낌이라서 좋아요~

 

 

 

 

주먹밥을 플레이팅 도마위에 얹은 후 돌돌 말아놓은 지단도 올려주었어요~

주먹밥과 계란말이를 먹는 느낌^^

 

아삭한 양상추도 잘게 썰어서 마요네즈를 콕 올려주면~ 음~ 브로콜리 주먹밥과 정말 잘 어울렸어요!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이런 여러가지 방식도 써보시고 브로콜리로 건강도 챙겨보세요!!

 

항상 같은 주먹밥에서 조금 새로워진 주먹밥을 만들었어요~

당근도 살짝 올려보았구요

예쁘게 먹으면 채소도 쏙쏙 들어가겠죠?

 

브로콜리와 당근 색상의 조합이 눈에 화악 들어오네요~

밑에 김도 밥알에 따라붙어왔어요^^ 디피효과 뿐 아니라 같이 먹어도 되는 김장식!

 

저는 이 궁합이 제일로 맛났어요~!!!

샐러드김밥 먹는 느낌

아삭 고소~

 

우엉조림 반찬도 올려서 먹어보았는데 짭쪼롬 하니 같이 더해져서 이것도 맛있었어요!

 

이것은!!

나이키 모양의 고추장아찌!!

이건 몇입에 나눠서 먹었어요^^

 

이것은 쌈장!

무엇과도 어울리는 주먹밥이에요^^

 

달걀말이 위에 깨를 솔솔 뿌려도 고소하고 맛있죠~

주먹밥으로 도시락 쌀때에도 브로콜리와 함께한 메뉴 추천합니다~!!

 

 

 

반응형

'홈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부 샐러드 소스 만드는법 만들기  (5) 2020.03.24
달고나 커피만들기  (9) 2020.03.16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9) 2020.03.09
건강식단 브로콜리 당근 요리  (8) 2020.02.29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5) 2020.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