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카페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반응형

 

 

샐러드 파스타

샐러드를 너무 채소만 넣어서 먹었다면?

파스타를 너무 소스가득 따뜻하게만 먹었다면?

새로운 샐러드파스타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거에요^^ 만들어 보겠습니다

 

 

펜네파스타를 사용하여 샐러드와 함께 버무릴거에요~ 면파스타가 있다면 면으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토마토 지름5cm로 작은사이즈2개 준비했어요. 토마토를 좋아하신다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청경채 1개, 오이반개(15cm정도)

달걀1개(선택사항)

펜네파스타 150g (접시에 담긴 것은 디피를 위해 조금 넣었고 양껏 먹으려고 200g 삶았어요)

>>건강식과 간이 더 들어간 올일리 파스타 두가지가 있으니 참고하여 선택하세요^^

 

끓는물에 펜네파스타 150g을 넣고 10분 삶아줍니다. (평균12분)

딱딱한 식감 좋아하신다면 9분정도 지났을때 한번 시식해보시고 결정하세요~

 

오이를 0.2cm 두께로 잘라줍니다

달걀 잘라서 얹으실 분들은 지금단계부터 삶기에 들어가주세요~

 

토마토는 세로방향으로 한번 자른 후 눕혀서 4등분해서 준비했어요~

 

10분 삶았을때의 느낌입니다

저는 푹퍼지는 것이 아닌 보통보단 살짝 단단한 느낌을 좋아해서 정한 시간입니다~

 

 

 

찬물샤워

삶아진 파스타는 채망에 담아서 찬물로 헹구어 줍니다

꼬들꼬들~

 

헹구어 낸 펜네파스타에 소금을 2g 뿌려줍니다

 

채소준비

청경채는 정말정말 살짝 데쳐준다는 느낌으로 끓는물에 2초 넣었다가 빼내어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왼쪽 위에 모습이 많이 데쳐진 모습.

왼쪽 아래는 생 청경체를 반씩 자른 모습.

 

작은 샐러드볼에 토마토조각 5개, 펜네파스타 한 국자, 오이10조각, 청경채 2줄기 4개로 자른것을 담아주었습니다

예쁘게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하는 모습^^

그사이 달걀도 잘 삶아졌네요(달걀은 원하시는 분만) 

나머지는 큰볼에 담아서 와구와구 먹을거에요^^

 

매트한 느낌으로 파스타 샐러드 세팅한 모습

위 완성은 딱 건강식 파스타샐러드에요~

좀 더 간이 되고 올일리한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밑에 계속 됩니다!

 

남은 재료들을 큰볼에 담았어요~

소금 한꼬집 후추를 0.5g 뿌려준 후 식초를 밥숟가락1 뿌려줍니다

(생각보다 새콤한 것에 대한 태도가 각자 다르더라구요~ 저는 1.5~2 넣었는데 기준 1T로 적었습니다)

 

 

 

잘 버무려줍니다

 

골고루~ 섞어주기!

 

오일스프레이를 활용해서 섞은 파스타 샐러드 위에 뿌려주었습니다

일반 올리브오일을 1T 뿌린 후 버무려 주셔도 좋습니다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완성^^

매트한 건강식 파스타 샐러드보다는 좀 더 올리리한 부드러움이 느껴지죠

 

오일을 뿌리기 전보다 촉촉한 파스타 샐러드

 

예쁘게 세팅하면 그 맛이 더 업그레이드~

 

 

평범함 파스타, 평범한 샐러드에서 새로운 파스타샐러드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홈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고나 커피만들기  (9) 2020.03.16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3) 2020.03.13
건강식단 브로콜리 당근 요리  (8) 2020.02.29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5) 2020.02.24
샌드위치 만들기 하몽 먹는법  (5) 202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