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카페

dalgona coffee recipe 달고나 커피

반응형

 

 

 

달고나 커피

요즘 핫한 달고나커피를 쉽게 만들어 보았어요!
dalgona coffee recipe
지난번 포스팅에선 정말 해가질때까지 저은 것 같은데...

중요한건 물농도!!
korean mix coffee 2 : water 1.5


휘휘 저어주는 것을 최소화 하기위해
원래는 커피:물이 1:1인데
저는 믹스커피2, 물을 2가 아닌 1.5를 넣어주었어요~

 

뚜껑있는 통 준비

bowl with cover
저어주는 것이 아니라 흔들어주는 방식으로 해줄거에요!
이게 더 쉬워요!!

 

뚜껑이 잘 닫히나 꼭꼭 확인!!!

저는 따뜻한 물hot water을 사용했고 전자레인지microwave oven에 7초정도 살짝 돌려줘도 잘 섞이더라구요

 

shake
달고나커피 만드는법 400번 저어야한다지만 이렇게 통에넣고 흔들면 정말 금방돼요~
팔은 아프긴 하지만 전에 만들었을때보단 훨~~씬 쉬웠어요

 

많은 양을 만들 것이 아니기에 작은 잔을 준비했어요~

10cm정도 되는 높이인데 2/3 정도 우유milk를 채워주었습니다

 

 

 

사실 대포 잔이에요^^;

여기에 하기가 양이 딱이더라구요

 

걸죽한 농도!

1분 정도씩 3번 흔들어줬어요!

그냥 손으로만 저어줬을땐 진짜진짜 오래걸렸거든요ㅠㅠ

 

이렇게 금방 되는것을 전엔 왜그리 젓기만 했던가ㅠㅜㅠ

 

달고나커피 만드는법 이렇게 걸죽해진 정도에서 부어드셔도 되고

더 폼폼하게 올라가길 원한다면 더 흔들어주세요!

 

우유위에 올린모습

우유위에 부드럽게 만들어진 달고나를 천천히 올려주세요~

 

 

 

달달한 달고나커피가 완성되었어요!

지난번에 만든 달고나커피 레시피보다 시간이 반은 넘게 줄었어요

 

믹스커피2봉지하니 대포잔에 딱 맞네요^^;;

커피감성이라면 예쁜잔에 해야좋은데 아쉽긴하지만 크기가 너무 적당했어요

 

달달함+달달함

 

달고나커피와 과일 같이먹어서 달달함이 더해졌어요!

 

진득~한 농도 빠르게 만드시려면 물농도 꼭 신경써서 만들어보세요

시간절약 good~!

 

핫한 달고나커피 만들기 더욱쉽게 만들어본 글이였습니다^^

 

 

 

반응형

'홈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약 토스트 만들기  (11) 2020.05.02
석류 먹는법 석류즙 효능  (8) 2020.04.19
피자빵 만드는 방법  (5) 2020.03.30
두부 샐러드 소스 만드는법 만들기  (5) 2020.03.24
달고나 커피만들기  (9) 2020.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