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카페

석류 먹는법 석류즙 효능

반응형

 

 

석류가 우리몸에 좋다고 합니다~ 석류 먹는법이 그냥 먹는것, 샐러드, 즙, 식품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이번에 석류쥬스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여자에게 그렇게 좋다던데 석류는 남자들에게도 좋데요!

석류 효능은 에스트로겐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부에 정말 좋데요! 기미주근깨도 막아주고 피부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 라이코펜 영양소가 들어있고 혈과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여성에게만 좋은 줄 알았는데 남성 성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석류 쥬스

석류 쥬스로 만들어먹는 방법 2가지에요~

한개는 즙 그대로! 다른 한가지방법은 탄산수와 섞어마시기

빛이 영롱하네요^^

 

석류를 아무곳이나 이렇게 자른다기 보다는

석류 먹는법

위 사진처럼 윗부분을 잘라서 뚜껑열듯이 해준 후 보면

석류 알갱이들이 모여있는 부분 외에 자르기 편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잘랐듯이 3등분이 될 수도 있고 4등분이 될 수도 있어요~

 

석류 알갱이들을 비닐에 넣어주었어요!

휴롬 같은 즙을 내는 기계가 있다면 간편하게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입구로 석류가 가지 않게 조심하면서 절구로 밀어주었습니다!

 

석류 즙이 많이 나왔네요~

 

 

절구로 눌러서 나온 석류즙

잔에 모으니 꽤 되는 양!

 

절구로 마무리 짓기에는 아까운 석류알갱이들을 채에 넣은 뒤 수저로 눌러서 더 즙을 내주었어요

 

꼬옥꼬옥 알뜰하게 거르다 보니 씨만 남았어요!!

 

이만큼이나 더 나온 석류주스!

 

이렇게 끝내지 않고 마늘다지기로 더운 눌러주었습니다~ 알뜰^^

 

잔에 담으니 이정도의 양이 되었어요~

건강쥬스^^ 한쪽은 즙만~ 다른한쪽은 즙과 석류 알갱이도 조금 넣어주었어요

 

 

 

석류 알갱이 넣은 곳에 탄산수를 부어서 잔을 채워주니 청량감이 더해집니다

 

 

몸에 좋은 석류~
요즘엔 식품으로 나온 것도 많지만 이렇게 직접 과일 그대로를 쥬스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홈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8) 2020.05.10
마약 토스트 만들기  (11) 2020.05.02
dalgona coffee recipe 달고나 커피  (10) 2020.04.15
피자빵 만드는 방법  (5) 2020.03.30
두부 샐러드 소스 만드는법 만들기  (5)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