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카페

팥빙수 만드는 방법

반응형

 

옛날팥빙수


폭염주의보에 날씨가 너무 덥습니다ㅠ
생활속거리두기에 먹고싶은 팥빙수는 집에서 만들어 봅니다~

초코시럽도 이렇게 뿌려준다면 레트로느낌 충만!


요 알록달록 젤리가 빠질 수 없죠~


차가운 팥빙수 안에서 더 쫀득해지는 떡!
이번에 만들면서 처음알았는데 그냥 먹는것보다 빙수안에 들어가있어야 훨씬 쫀득하고 맛있더라구요~


집에 얼음갈으는 기계 다들 한대씩 있나요~? 저희는 없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믹서기 날 4개 달린 것으로(작년 스무디해먹을때 얼음도 갈리기에) 한번 해보았는데 우유를 같이 넣어주니 갈리더라구요~
얼음7알 우유50ml씩 3번 갈아서 넣었어요 한번에 많은 양은 안갈리고 소리만 요란하더라구요
조금 넣고 실험해보세요~


 

연유와 초코시럽!
딸기시럽과 엄청 고민했습니다^^


분식점에서 팥 깡통에서 한수저 떠서 턱 넣어주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4번 넣었어요!! 집에서 해먹는 장점!


그래서 팥이 가득이죠


알록달록 불량식품 느낌의 젤리를 솔솔~
이것도 집에서 해먹으니 양껏 넣었어요~


연유 두바퀴~

 

초코시럽은 지그재그로~

이렇게 옛날 팥빙수가 완성되었어요~
또한가지 알게된 사실!
빙수집이 엄청 에어컨 쎄게 틀잖아요~
저희집은 더워서 이렇게 금방 녹아 우유가.....


녹아버리기 전에 얼른 먹어보겠습니다!


집에서라도 빙수집처럼 창보며 먹기^^


먹다보면 이렇게 녹더라도 맛있는 팥빙수!

집에서 도전해보니 가능하네요~~!
더운날 팥빙수 드시고 시원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홈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베리 쥬스 만드는법  (6) 2020.07.25
모닝빵샌드위치 만들기  (5) 2020.07.12
간식 만들기  (7) 2020.06.07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특별7  (7) 2020.06.02
식빵으로 만든 요리 7가지  (14) 2020.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