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발동

가죽 공예 앞치마 만들기

반응형



가죽 앞치마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옛날에 있던 가죽이 방치돼있기도 하고 가죽앞치마는 사려니 금액이 만만치 않고 해서 만들기로 결심!


요리 돌려보고 저리 돌려보아도 각도가 나오지 않아서 최대한 길이가 나올 방향으로 잡아보았습니다~!


가슴쪽에 닿을 위치부터 잡아주고 허리를 묶어줄 끈이 위치할 가로폭도 생각하여 가죽모양을 잡아줍니다~


집에 미싱이 있지는 않아서 미싱없이 만들었어요~
목에 두를 끈이 위치할 자리에 구멍을 내주었어요!


바늘로 튼튼한 실이 교차하며 단단히 고정되는 중입니다^^


1차 완성은 이런느낌이에요~!



앞치마 앞에 주머니가 있으면 어떨까 해서 끈색상과 같은 가죽으로 주머니를 잘라 올려보았어요~
1차완성보다 조금 덜 허전한 것 같아서 붙히기로!!


목에 두를 끈 튼튼히 고정하는 과정입니다~
X자로 한땀한땀 꿰매서 더 단단히 만들어줬어요


이 똑딱이는 폼이에요~^^ 원래는 똑딱이의 용도로 사용하려 했지만 만드는 과정에서 실패했어요ㅜ


처음 만들어보는 앞치마 만들기여서 비뚤하지만 한개뿐인 소중한 앞치마랍니다^^


허리릉 두를 끈도 고정중입니다
한줄만 꿰맨다면 불안하겠죠? 네모모양으로 꿰매주었답니다^^


앞주머니를 반쯤 꿰맨 모습니다~
있는 가죽으로 만들다보니 한쪽은 일자로 곧지 않은 모습이에요


양옆 허리끈을 뒤로 매는 방식의 앞치마입니다!


손을 넣었다뺐다 하는 앞치마의 주머니는 네모모양으로 두줄씩 꿰매었어요~ 저 부분은 많이 사용하다보면 떨어지기 쉬운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미싱으로 했다면 빠르게 되었을 부분들이 순수 수작업으로 완성되었어요~


이사진은 주머니의 위치를 잡는 중에 찍은 사진^^
가죽앞치마 만들기를 할때에 직접 만들면 내가 손을 넣는 위치, 편하게 취하는 자세에 맞게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취미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프리카 재배 화분키우기  (8) 2019.10.08
방울토마토 키우기  (3) 2019.10.03
식빵 만들기 취미생활  (15) 2019.05.31
파우치 만들기  (9) 2019.05.10
컵받침 만들기(타피스트리위빙)  (0) 2019.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