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발동

텃밭 가꾸기

반응형

텃밭 가꾸기 좋은 계절이 왔네요~^^

파프리카 색깔 변하는 중

오늘도 결과사진부터 보여드리자면 파프리카가 노란색으로 변했습니다!!! ^^

노란파프리카

노오랗게 잘 익었죠^^
시중에 파는 파프리카보다 크기는 작지만 직접 정성으로 키운 씨앗이 결실을 맺으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추운 날씨였지만 이렇게 베란다 텃밭의 파프리카는 열매를 맺어주었네요^^

 

처음에는 파프리카수경재배가 더 속도를 내더니 흙이 역전을 했고 수경재배중인 파프리카는 수정이 되지 못하고, 혹은 수정이 되더라도 이렇게 꽃이 떨어져 버렸습니다ㅠ

 

흙에서 자라는 파프리카

<2월25일>

흙에서 자라는 파프리카들을 좀 더 보온에 신경써 주었습니다

 

수정이 잘된 파프리카는 꽃을 벗어나 열매가 무럭무럭 자라났습니다

 

꽃에서 비집고 나온 파프리카 열매의 모습입니다~
따로 꽃을 뜯어주진 않았어요

 

<3월6일>

파프리카의 크기는 어느덧 자라서 이정도!

 

제법 파프라카의 모양새가 나오죠^^
정말 신기했어요

 

속도가 안나던 파프리카들도 꽃들이 동시에 수정되어 옆매가 빼꼼 나오고 있는 장면입니다

 

그동안 수경재배에도 더욱 신경을 써주었어요ㅠ
불필요한 꽃잎때문에 꽃에 영양이 가지 않나 싶어서 너무 커진 잎도 제거해주고 손이 많이 갔습니다ㅜ

 

힘을내는 수경재배 파프리카

그래서인지 정성은 통했나봅니다!
수경재배중인 파프리카들도 열심히 꽃을 내고 수정까지 잘 되었어요!
꽃받침에 침처럼 튀어나온 줄 같은것이 보이시나요?

 

열매가 떨어지지 않고 잘 자라고 있습니다~
실패로 끝날줄만 알았던 수경재배도 성공이에요!!!

 

이제는 열매의 무게도 꽤 나가서 이렇게 지지대를 3개나 받쳐줘야할 정도입니다

 

이렇게 쓰러질 정도였다니까요~ 정말 주렁주렁 달렸죠?
굵직한 파프리카가 3개나 동시에!!!

 

수경재배도 잘 자라주고 있으니 마음이 놓였습니다^^
흙에서 자라는 파프리카도 노랗게 색상을 내고 있고 파프리카 텃밭 가꾸기 제법 성공적이네요~

 

노랗게 완벽하게 익었습니다^^

 그 옆 다른화분에서도 호박처럼 생긴 아삭해보이는 건강한 파프리카가 자라나고 있어요^^
베란다 텃밭 가꾸기 잘 키우고 있습니다~ 또 소식 올릴게요~

반응형

'취미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레아 페페 키우기  (9) 2020.05.16
어버이날 선물 용돈박스  (5) 2020.05.03
그림 그리기  (4) 2020.04.06
집에서 채소 기르기  (10) 2020.03.10
파프리카 효능  (11) 2020.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