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V2 베이비키트 손싸개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임신소식을 알게되면서 알아봐야할 것들이 많죠?

국민행복카드는 꼭 만들어야 하는 과정인데요~ 만드는 김에 이것저것 선물받으면 좋을 것 같아서 많이 찾아보고 공부했습니다^^

 

베이비키트 구성품

나라에서 임신출산 지원금을 받게 되는데 이것을 받으려면 기존카드나 새로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죠~

삼성카드를 사용할 일이 있을 것 같아서 알아보던 중 신규발급받고 여기로 임신출산 지원금을 받기 설정하면 베이비키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 중 과정이 있었는데요~

임신출산 지원금 바우처를 등록하고 베이비스토리 라는 어플을 깔게 돼요~

임신확인을 하게 되고 사진인증 같은 것을 하면 거의 성공!

 

그 후 다음달 안에 20만원 사용하면 베이비키트를 보내줍니당~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연회비 없음' 부분이 마음에 들었어요 ^^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V2 베이비키트 구성품을 한번 볼게요~

여러가지라 뭔가 뿌듯한 느낌^^

기저귀와 귀여운젖병, 로션과 세제 등 이것저것 들어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그 중 아기손싸개만들기가 들어있어서 체험해볼 수 있는 것도 있어서 좋았어요

한번 만들어볼게요^^

 

 

 

패턴이 있는 쪽을 뒤집어서 4mm안쪽으로 체크해줘요~

설명서를 보니 2mm~3mm 간격으로 바느질 해주라고 적혀있어요~

 

 

짜잔!

한땀한땀 둘러주었습니다~!!

태교바느질인데 심신이 안정되는지, 아닌지는 각자의 성향에 맡기도록 해야겠어요^^;;;

 

반대로 뒤집어주니 반듯해보이네요~!

사실 좀 비뚤배뚤 한데 말이죠~~

 

 

안쪽(5mm)으로 다시 바느질

아까 4mm안쪽으로 바느질한 것을 손으로 느끼며 그 안쪽(5mm)으로 다시 바느질 해줍니다

 

 

손목쪽을 1cm 접어주시고 다시한번 2cm 접어주세요

 

바느질 하는동안 흐트러지지 않게 고정시켜 주시고

 

매듭 두개가 보이는 부분이 1cm 남겨놓은 부분이에요

고무줄 들어갈 1cm를 남기고 바느질해서 고정시켜줍니다

 

13cm 길이의 고무줄 끝에 클립을 달아줍니다.

1cm 남겨놓은 부분으로 쏘옥 넣어서 2cm 두께를 준 둘레를 비잉 돌려주세요

 

고무줄이 만나는 곳은 바느질로 고무줄끼리 고정시켜주세요

설명보며 만들었는데 1cm 남겨둔 곳은 주름을 정리해주면 봉하지 않아도 된다더라구요~ 

 

아기손싸개만들기

조그마한 손싸개 완성이에요^^

정말 작아요~~ 아기 손에 들어간다니 넘 신기할 것 같구요~~

 

요 작은 구멍으로 손이 들어간다니^^

직접 만들고 나니 뭔가 뿌듯해지네요~

그러나 한쪽만 만들었다는거....^^;

무튼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V2로 바우처 받아서 베이비키트 잘 받아서 이런것도 해보네요~~^^

재미있었고 다른 용품들도 잘 사용하려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