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임산부 공부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에 대해서 입니다.

점심메뉴 사진

임신 후 조금 더 건강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으로 차려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평소에 빵을 좋아하고 밀가루음식으로 한끼는 꼭 먹었는데 되도록이면 채소위주의 한식을 먹으려고 하고 있구요^^

 

1개월차 특징과 음식

잡지나 태교관련 서적, 태교어플 등을 참고하여 개월수별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을 정리해보았어요^^

 

 

 

아침밥 메뉴

임신1개월

1개월에는 잠이 솔솔 오죠~ 피로함을 느끼며 이때 임신사실을 알게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냉이, 더덕, 부추, 산수유차, 모과차, 달걀, 김, 장어가 좋다고 합니다.

달걀과 김은 항상 빠지지 않게 식사때 챙겨먹게 되더라구요

댤걀은 삶고 후라이하고 하다가 저렇게 토마토달걀볶음을 해먹으니 오랜만에 좋았어요~

샐러드도 신선한 재료들로해서 꾸준히 섭취해주고 있구요^^

 

임신2개월

임신2개월에는 입덧이 시작되는 시기이죠ㅠㅠ

많은 분들이 고생하시는데 행운으로 입덧없이 지나가는 분들도 계시구요~

탄산수, 입덧캔디의 도움을 받아보세요ㅠㅠ

입덧으로 식사를 못하게 되면 아기에게 영양도 부족하게 되고 산모에게도 좋지않죠..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탄산수 입니다. 

소화가 잘 안돼서 더부룩할때도 찾게 되더라구요

 

2개월차에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은 김, 메밀, 정어리, 꽁치 입니다. 해초류와 생선류가 좋다고 하는데

저는 특정 생선냄새에 반응을 좀 하더라구요ㅠㅠ 

 

 

시금치요리 하려는중

임신3개월 

임신3개월에 접어들면 입덧이 더욱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가있는 음식으로는 시금치, 상추, 쑥갓, 쑥 종류입니다. 콩과 팥도 적혀있는데 팥은 조금 아이어니하네요~ 왜냐하면 제가 알기로는 팥은 자궁수축이 올 수 있다고 책에서 읽은 적이 있거든요.. 그런데 임산부 커뮤니티에서 보니 또 너무 음식을 가리지말고 적당량 먹으면 괜찮다고 하네요~

 

 

골고루 먹으려는 노력의 식단~

임신4개월

태반이 완성되고 양수가 늘어나는 시기에요!

현미, 참깨, 콩, 표고버섯, 등푸른 생선이 좋다고 합니다

샐러드 꼭 챙겨먹으려고 노력중이고 국물도 짜지않게 심심한 간으로 먹었어요^^

멸치는 마른멸치나 볶음으로 먹고있구요~

 

 

 

쇠고기가 좋다고 하는데 이렇게 구운건 안좋을 수도?? 오늘은 그냥 맛있게 먹을래요!!

임신5개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5개월 주수에는 대추, 우유, 좁쌀, 쇠고기, 붕어, 아욱 이에요~

평소에 가끔씩 아웃된장국을 끓여먹고 우유도 잘 챙겨마시는데 소고기는 일부러 사서 먹었어요!

아마 이렇게 스테이크로 부담스럽게? 구운 것은 안좋을지 몰라도 계속 식단을 챙겨먹다보니

일탈로 버터가득에 구웠어요ㅠㅠ 너무 맛있었어요~~~~~~

 

이렇게 임신1개월부터 5개월까지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을 살펴보았어요^^

아마도 임신중이시거나 가족이 찾아보셨을 것 같은데요~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한 태교생활하세요~~~

함께 좋은태교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