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발동

종이접기

반응형


종이접기 재미있는 것들도 많지만

쉽고 응용할 수 있는 포장지 접기를 준비했습니다^^

종이접기찢으면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무엇을 담을수도 있고 이렇게 찢는 재미요소도 있어요~^^


여러가지 종이접기가 많은데  그 중 특별한 만들기를 해보고 싶다면 한번 따라해보세요~~


양면테이프나 풀로 색종이나 색상지 한쪽면에 부착해줍니다~


2/3부분까지 접습니다


다른면도 접어서 포개어 붙혀줍니다


양쪽을 접어줍니다. 많이 접을수록 퉁퉁한 포장지가 됩니다


접힌선이 3개가 되는데 가운데 선이 안쪽으로 접히도록 해줍니다


꼭 눌어접어주세요^^


종이접기

한쪽면은 양면테이프로 봉해주고 찢을면은 풀로 붙히면 찢을 때 더 수월하답니다


포장지만들기빵봉지같은 모습

양쪽을 접으면 이런모양이 되고 


붙히면 이런모습~!


종이접기

손을 넣어서 옆면을 밀어줍니다

이렇게 부풀릴 것인데 앞면을 꾸며주려면 아직 부풀리지 마세요~


색종이접기

포장지를 꾸미는 방법은 여러가지 입니다~

그림을 그려줘도 좋고


종이접기

색종이에 무늬를 그려 가위로 오려 붙혀도 좋습니다^^


네임펜으로 간단한 그림을 그려주었어요




앞면을 다 꾸며주었다면 이제 옆면을 부풀려줍니다

손으로 밀면되니 쉬워요~!


만든 포장 안에 넣고싶은 것이나 선물할 것을 넣어줍니다

(너무 무거운 것을 넣으면 종이라서 모양이 틀어질 수 있어요)


양면테이프로 다른한쪽도 봉해줍니다


양면테이프나 풀로 붙혀줍니다~


핑킹가위(지그재그)로 잘라줍니다~


색종이접기포장지처럼 보이도록^^

일반 가위로 모양을 내주어도 됩니다^^


일반 가위로 해주는 것도 괜찮죠? (손조심)


색종이접기포장찢기 단계

그냥 장식해놓아도 되지만 한번 찢어보겠습니다^^




윗면을 풀로하면 더 잘 찢어져요~


종이접기

반 이상 찢으니 내용물이 보입니다!


꺼내보겠습니다^^


포장하기

안에 가득 들어있네요^^


넣고 싶은 것들을 넣어보세요~!


선물포장

안에서 나온 작은 포장을 또 찢어보겠습니다~!


종이접기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저는 조그마한 병을 넣어보았습니다

너무 무거운 것은 색종이가 힘을 견디지 못하겠지만 작은 것은 괜찮겠지요~?


선물포장하기

병 안에는 별사탕이 들어있네요^^


직접 만드는 찢어지는 선물포장^^

특별한 색종이 접기를 찾고 있었다면 한번 접어서 만들어보세요~~



접기 어렵다면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