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발동

라탄공예 라탄뜻 취미휴지케이스만들기

반응형

취미발동! 라탄공예를 한번 해보았어요~
너무 처음부터 어렵고 큰것을 해본 것 같긴 하지만
다 만들어 놓고 보니 뿌듯해요^^
휴지케이스가 필요했던 것이기도 하구요~~

2mm 연습용 라탄재료를 구매했어요~
미지근한 물에 15분 불려줍니다
라탄의 뜻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라탄 자체가 종려과에 속하는 칼라마스라는 동양 식물의 나무줄기에서채취한 섬유라고 해요~

휴지가 나올 구멍부터 잡아준 후 휴지케이스 윗판을 만들기 시작해요~

케이스 윗면의 모습

혹시몰라서 휴지가 잘 나오나 안나오나 확인해봤어요^^
옆으로 이렇게 올라갈 것이니 틀을 잘 잡아야해요~


휴지케이스 윗면에서 옆으로 90도 꺾어올라가며 4면을 올려갑니다

옆면 부분은 계속 엮어가며 반복이에요

날이 밝았어요~ 라탄 휴지케이스 한개 사겠어요^^;
밤새한건 아니고 밤에 조금 만들다가 다음날 조금 더해서 마무리했어요~

각티슈가 덮힐길이만큼 둘러졌어요^^
남은 살은 사이에 껴서 마무리하고 남은부분은 니퍼로 잘라주었어요

마무리 작업

연습용 라탄을 사서 해보는 중이여서 이렇게 까슬까슬한 것이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취미생활을 시작해보기 전에 하다가 안하면 어쩌나 해서 미리 실험해보는 편이에요~ 고급용 라탄재료도 있던데 가격차이가 조금 나더라구요~

각티슈에 씌워볼 차례입니다^^

 

두근두근

 

짜잔~!
점점 넓어져서 각티슈에 꼬옥 맞는 사이즈라기 보단 좀 헐렁 넓직해요^^;
그래도 첫작품으로는 만족한답니다~^^

 

반응형

'취미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프리카 파종시기 재배방법  (7) 2020.02.03
베란다 채소 키우기  (6) 2020.01.26
파프리카 재배  (8) 2020.01.02
베란다 정원 텃밭  (4) 2019.12.18
텃밭 가꾸기 방울토마토  (6) 2019.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