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카페

아인슈페너 만들기!

반응형
부드러운~ 크림이 올라간 아인슈페너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집에서 카페놀이에 재미붙히다보니 아인슈페너까지 도전하게 되었답니다

결론은 성공이에요~
카페비쥬얼~! 부드러운 크림을 숟가락으로 살며시 떠먹었어요

볼록하게 올라온 아인슈페너크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옆에서보니 크림이 아메리카노로 스르르 내려가고 있는 것이 보이네요~


휘핑크림(생크림)을 5T 넣었어요 설탕을 0.5T넣었답니다
아인슈페너 크림 만들기를 할때 아인슈페너 위에는 생크림이 올라가고 비엔나커피에는 휘핑크림이 올라간다고 들었는데 홈카페로 드시는데엔 무관해요~

열심히 휘핑크림(생크림)을 휙휙
미니전동기로 했는데 잘 안섞여서 수동으로 저었어요

사진을 못찍은 부분은 글보다는 그림이 조금더 이해가 쉬울 것 같아서 과정을 그림으로 그려보았어요~


물150ml를 넣습니다
비엔나커피엔 물이 들어가지 않고 에스프레소에 설탕이 조금 들어간 후 바로 크림이 올라간다고해요~

그런데 아인슈페너라는 이름 자체가 비엔나지역에 마부가 마차운행을 마치고 중간 휴식을 취할때 커피를 마시는 것에서 유래 가 된 것이에요~

에스프레소 1샷을 넣습니다
아인슈페너 만들기 여기까지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만드는 과정이 같아요

휙휙 섞어서 걸죽하게 변한 휘핑크림을 만들어놓은 커피위에 올려주세요~

그 후 저는 시나몬가루를 좋아해서 뿌려주어 모양을 냈는데
커피가루나 코코아가루, 카카오파우더 등 취향에 맞게 뿌려서 크림 위를 꾸며주세요~!


쫀득한 아인슈페너 크림 만들기 성공입니다
숟가락으로 폭신하게 한술~

위에서 봐도 탱글~~

아인슈페너 만들기 생각보다 쉬워요~
커피숍에서 나오는 비쥬얼로 만들어져서 집이여도 카페느낌을 낼 수 있었어요!

커피숍에서 나오는 아인슈페너 중 위에 모양이 잡혀서 올라가있는 아인슈페너가 있는데 이런 아인슈페너 크림 만들기는 아까 휘핑크림을 저을때 더 오랜시간을 저어주면 더 꾸덕한 크림이됩니다~ 그것을 아이스크림 스쿱기계로 올려주면 또다른 비주얼의 아인슈페너 만들기가 됩니다

근사한 홈카페~ 도전성공~!



반응형

'홈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여행 기념품 뚜론  (3) 2019.05.11
머랭쿠키 만들기.  (4) 2019.04.20
딸기라떼 만드는법  (2) 2019.04.16
미숫가루 라떼 만들기!  (2) 2019.03.31
카푸치노 만드는 방법  (0) 2019.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