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카페

빵 만들기 시나몬 롤

반응형

시나몬 롤

집에서 빵 만들기 쉽게하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홈베이킹에 약한 편인데 (이스트 라던가 박력분 비율 이런게 넘 어려움ㅠ)

이번엔 성공했답니다!!

 

이렇게 막 베이킹 너낌도 집에서 낼 수 있고

재밌었습니다!!

 

집에 호떡믹스가 있었는데 ( 아마도 쌀쌀한 날씨에 사놓은;;;;)

이거 호떡만이 아니라 에어프라이어 활용법이 있더라구요???

그것도 시나몬 롤을 만들 수 있다니???????????

 

40도~45도 160mm 따뜻한 물에 이스트를 넣구요~

주걱으로 잘 풀어주세요~

 

호떡믹스 가루와 식용류20mm 넣고 쉐킷쉐킷

 

 

5분~7분 정도 잘 섞다보면 반죽이 완성됩니다

1시간 숙성시켜주세요~ 저는 생략했더니 쿠키너낌^^;;

 

평평한 판과 밀대를 준비해주세요~ 둥근기둥모양의 병도 괜찮습니다

 

반죽 얇게 밀기

쭉쭉 미는데 힐링~

부드러운 반죽을 쭉쭉 밀어주세요!

 

호떡용 잼믹스 가루를 얇게 편 반죽 위에 뿌려줍니다~

 

궁금한 멍멍이

이제 반죽을 김밥말듯이 돌돌돌 말아주세요

 

칼로 김밥 자르듯 잘라볼까요?

안에 믹스가루 모양이 소용돌이처럼 보이네요!

 

시나몬 롤 반죽자르기

이거 자르는 것도 너무너무 힐링~

부드럽게 잘려서 느낌이 좋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에 겹치지 않게 잘 배치해주세요

 

180도에서 10분 먼저 구워볼게요~

 

10분 후 모습

오 잘 구워졌어요!~!!!!

뒷면으로도 돌려서 5분 추가 합니다

 

시나몬 롤 완성입니다!

그릇에 담아보았어요~

 

더운데 호떡이 아닌 시나몬 롤로 만들어서

시원하게 아아와 함께 냠냠

 

나머지도 담아보았어요!

디저트로 충분한 양이네요~

달달한 꿀향과 시나몬향의 조화!!

최고의 간식이 되었어요

 

숙성시간을 갖으면 좀 더 보드랍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커피에 살짝 쿠키느낌이 아는 시나몬 롤!

집에서 빵 만들기 쉽게 완성했습니다~~

 

반응형

'홈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면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  (1) 2021.08.06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1) 2021.08.03
토스트 맛있게 만드는 법  (1) 2021.07.21
계란 요리 수플레 오믈렛  (1) 2021.06.07
청포도 에이드 만들기  (3) 2021.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