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카페

계란 요리 수플레 오믈렛

반응형

 

계란 요리 정말 여러가지죠~

계란말이, 계란찜, 계란후라이.... 저는 정말 계란요리는 다해봤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나.............

 

계란 수플레 오믈렛

이것을 만나기 전까진............... 더이상의 계란 요리는 남지 않았다 생각했죠....

 

이 폭신한 자태를 보세요!!!!!!!!!!!!

계란 수플레 오믈렛 요리인데 정말 폭신합니다!!

 

빵같기도 하고 카스테라 같기도 한 이 너낌~!

 

이 커다란 계란 수플레 오믈렛이 

단 계란 3개로만 만들었다니 믿어지시나요??

양이 엄청 늘어나는 마법

 

계란 수플레 오믈렛 만들기

계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주세요

 

흰자를 거품기로 휘휘 젓다보니 예전 달고나라떼 만들던 아픔이 생각나네요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 있어용

2020.03.16 - [홈 카페] - 달고나 커피만들기

 

달고나 커피만들기

요즘 핫한 달고나 커피만들기를 해보았어요~ 믹스커피나 알커피가 없어서 에스프레소를 내려서 하는 방식이였습니다! 400번 저어야 한다고 하던데 각오를 하고 시작했지만 처음부터 우여곡절한

only1shoes.tistory.com

 

설탕 큰수저 1스푼 넣을게요~

 

점점 생기는 거품

조금만 더 참으셔야해요~! 풍성한 거품을 위하여~~~

 

이 정도의 질감이 되면 흰자 머랭치기가 다 된거에요~

 

 

흰자 거품낸 곳에 노른자를 살포시 넣어줍니다 

 

계란 수플레 오믈렛

확확 젓는것이 아니라 부드러운 주걱으로 정말 천천히 살살 저어줍니다

살살이요~~~

 

머랭의 질감

머랭의 질감이 풀리면 안돼요~

색이 곱게 섞이면 완성입니다

 

약불에 버터를 살짝 두른 팬에 노른자와 섞은 흰자 머랭을 천천히 살며시 얹어줍니다

 

주변을 뒤집게로 조금씩 떼어내주다가 반을 척 접어줍니다

 

계란 수플레 오믈렛

신기한건 확대샷!

 

 

계란 3개로 이만큼 크기의 계란 요리를 완성했어요!!

 

폭신한 수플레를 팬케익으로만 아니라 계란으로만 하는 수플레에요~

평소에 먹는 오믈렛과는 또다른 폭신한 느낌의 계란 요리 입니다^^

 

저처럼 빵과함께 브런치를 즐겨도 좋고

계란 수플레 오믈렛에 꿀을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달달~~

 

계란 수플레 단면

살짝 잘라보니 계란말이의 느낌도 있고 카스테라의 느낌도 있네요~!

 

떠먹어보니 브런치카페에서 케이크 한입 뜬 것 같네요^^

겉부속부~

부들부들

뒤집어서 굽는 것이 아니라 반을 접어서 겉을 구워주기 때문에

반숙 좋아하시는 분들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항상 하는 계란 요리로 새로운 것을 찾으신다면

계란 수플레 오믈렛 만들기 추천합니다

 

폭신폭신^^

 

반응형

'홈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빵 만들기 시나몬 롤  (0) 2021.07.28
토스트 맛있게 만드는 법  (1) 2021.07.21
청포도 에이드 만들기  (3) 2021.04.17
마늘빵 만들기  (0) 2021.03.27
샌드위치 메이커로 샌드위치 만들기  (2) 2021.03.04